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던킨 커피, 도너츠보다 맛있을까
    프랜차이즈 카페 2020. 9. 25. 23:57
    반응형

    던킨 도너츠, 언제부턴가 간판이 '도너츠'를 뺀 '던킨'으로 짧게 바뀌었는데 알고보니 "도너츠 뿐만 아니라 커피나 샌드위치 메뉴등 다양한 품목을 판매하여 도너츠에만 국한 되지 않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고 한다. 개인적으로 도너츠를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베이글 말고 다른건 구매해 본 적이 없었는데 이 사실을 알고 던킨 커피가 맛있을지 궁금해져 한번 찾아가 보았다.


    오늘의 커피 탐험 장소: 던킨도너츠 대구 신월성점

    ○위치: 대구 달서구 조암로 29

    ○영업시간: 매일 아침 8시~22시

    ○주차공간: 월성CGV 주차장 이용, 던킨 매장 이용시 2시간 무료

    ○특이사항: 사장님이 매우 친절하심, 매장이 큰 편이 아니라 도너츠 종류가 많진 않다, 매장내 계단을 올라가면 자리가 있지만 천장이 가깝고 넓은 편은 아니라 잠깐 먹고 가기에는 좋지만 오래 앉아 있기에는 불편함, 학생들이 잠깐 시간 보내기 좋을것 같은 2층 매장 좌석, 던킨 커피 구독권 사용 가능한 매장    

    ○매장 전화번호: 070-7576-1846




    던킨 커피, 샌드위치, 도너츠 메뉴 가격

    ※실시간으로 움직이는 스크린 메뉴판이라 사진에 없는 메뉴가 있을수 있음, 도너츠는 매장마다 또 그날마다 들이는 도너츠가 달라 방문시 다른 도너츠가 있을수 있음


    도너츠에만 국한되지 않겠다는 말이 무슨 말인지 알수 있을만큼 다양한 음료 메뉴와 샌드위치 메뉴가 있었다. 커피 리뷰어 답게 아메리카노를 주문하려고 했는데 사장님께서 마침 던킨 커피 원두가 1가지 더 생겨 원두를 고를수 있다고 하셨다. 기존에 팔던 원두는 무슨 맛이고 새로 나온 원두와 어떤 차이가 있을지 궁금해 둘 다 주문해보았다.


    던킨 커피, 센트럴파크와 던킨 에스프레소 원두 후기

     원두명

     (새로 나온) 센트럴 파크 

     (기존에 있던) 던킨 에스프레소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다크 로스트

     재배지역

     우간다, 파푸아뉴기니, 콜롬비아 

     니카라과, 파푸아뉴기니, 콜롬비아 

     플레이버 노트

     부드럽고 산뜻한 산미, 기분 좋은 단맛

     묵직하고 진한 바디감, 강한 스모키함

     산미

     감귤과 라임의 새콤 달콤한 산미 

     스파이시한 산미

     바디감

     부드러운 밀크 초콜렛의 바디감 

     진한 다크 초콜렛의 스모키한 바디감

     첫맛

     산뜻하고 신선한 허브와 감귤류의 달콤함, 라임의 가벼운 새콤함

     혀를 찌르는 스파이시 함, 다크 초콜렛의 스모키한 향

     중간맛

     부드러운 캐슈넛과 밀크 초코렛의 풍미   

     입 안을 가득 채우는 커피퍽의 씁쓸하고 떫은 풍미

     끝맛

     맴도는 새콤한 베리 향과 라임의 깔끔함

     깊게 퍼지는 탄 향 




    ○총평: 센트럴 파크 원두는 산미가 있지만 단맛이 뒷따라 오기 때문에 부담스럽지 않고 산뜻해 가볍게 즐길수 있었음, 마일드하고 부드러워 어느세 향에 취하게 되는 맛, 새콤한 과일류의 풍미만 있는게 아니라 견과류 풍미와 밀크 초코의 풍미도 함께있어 산미와 바디감을 적절하게 잘 블랜딩한 느낌이 남. 아메리카노만 마시거나 모닝 커피를 마실때 고르면 좋을듯


    던킨 에스프레소 원두는 쓰고 강해서 깜짝 놀랐었음, 아마 설탕 가득 발린 도너츠나 치즈 가득한 샌드위치와 페어링 하기 위해서 나온것 같은 원두, 진한 원두를 좋아하지 않는 나는 빵 없이 이것만 먹기에는 다소 부담스러웠음, 디저트와 함께 마시거나 식후에 마실 아메리카노를 찾을때 고르면 좋을듯


    던킨 에스프레소 원두는 에스프레소라는 이름답게 너무 진해 다 마시지 못했다. 하지만 센트럴파크 원두는 생각보다 괜찮아서 놀랐고 향과 맛을 음미하다보니 어느세 다 마셔버렸다. 던킨 커피는 매월 초~중순에 선착순으로 30일 커피 구독권을 판매하던데 센트럴파크 원두로 선택이 가능하다면 한번쯤 구독을 고려해볼것 같다. 이때까지 도너츠를 별로 안좋아한다는 이유로 던킨은 잘 안갔었는데 가끔씩 커피와 베이글을 사러 방문할것 같다. 




    던킨 꿀팁

    ○던킨은 도너츠보다 의외로 베이글 종류가 아주 맛있다, 데워달라고 얘기하면 매장내 오븐기로 데워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하며 고소한 맛이난다. 단백한 맛을 좋아한다면 크림치즈를 추가하지 않아도 맛있음. 덧붙여 치즈 베이글은 겉면 뿐만 아니라 안에도 치즈가 들어있다. 개인적으로 카페에서 판매하는 베이글 중 제일 괜찮은듯하다 그래서 그런지 빠르게 솔드 아웃 되는 메뉴중 하나이므로 베이글을 좋아한다면 바로 집으시길.


    ○통신사중 kt를 쓴다면 5굿모닝 행사로 매일 1번 아침 5시 ~ 아침 9시에 모닝콤보를 30% 할인해준다. 결제 금액 5천원까지 할인된다고 하니 5천원 이상 구매시 1,500원을 할인해 주는 셈이다.


    ○기프티콘 메뉴 변경은 불가능 하다. 특정한 메뉴가 적힌 기프티콘이라면 반드시 그 메뉴로만 받을수 있다. 단, 매장에 해당 메뉴가 없으면 차액을 지불하고 다른 메뉴로 교환할수 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