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핸드폰으로 TV보는 방법 3가지
    카테고리 없음 2022. 6. 13. 18:32
    반응형

    22년 3월 10일 전에는 국내 OTT 서비스인 '웨이브'에서 지상파 3사의 TV 채널을 무료로 시청할 수 있었는데요. 하지만 3월 11일, 무료 서비스를 개편한다며 필수로 이용권 구매를 해야 실시간 TV 채널을 볼 수 있게끔 변경이 되었습니다. 기존에 웨이브를 이용하셨던 분들을 당황스러우실 수밖에 없을 텐데요. 그래서 오늘은 웨이브가 아닌, 다른 방법을 사용해 핸드폰으로 TV 보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핸드폰으로 TV보는 방법

    1.  나우 TV

     

     

    나우TV 설치 바로가기

    위에서 알려드린 링크로 접속하시면 바로 마켓의 '나우TV' 어플 다운로드 화면으로 넘어갑니다. 

     

    알려드릴 세 가지 방법 중에서 가장 성능이 좋은 방법이며 무엇보다 가입 없이 무료로 TV 방송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간편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 다른 방법들과 달리 화질이 뛰어나며 전체 화면 가능, 시청 중 음량과 밝기 조절도 가능해 유튜브처럼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공중파 방송 채널이 다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에 찾으시는 채널이 없을 수 있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어지는 다음 방법은 많은 채널을 원하시는 분들께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2. DMB TV

     

     

    DMB TV 설치 바로가기

    DMB TV 어플은 회원 가입 없이 대부분의 채널을 제공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타 어플에서는 볼 수 없었던 채널이 있는 경우도 많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간혹 지난번에 봤던 채널이 안 나오는 경우도 있는데요 채널 업데이트 중 일수 있으니 잠시 기다려보시길 바랍니다. 

     

    단, 이 어플의 경우 중간에 광고가 종종 나오는 편입니다. 유튜브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은데요. TV 채널 수신을 데이터로 받기 때문에 광고 제거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3. 꽃길티비

     

     

    꽃길티비 설치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방법은 꽃길티비 입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방법과는 다르게 '원스토어' 마켓에서만 다운로드 받을수 있기 때문에 원스토어가 필수적으로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다운 받기가 약간 번거롭지만 끊김이 없고 다양한 TV 채널들을 한눈에 볼 수 있기 때문에 사용자 분들의 만족도가 높은 앱 입니다. 핸드폰으로 TV를 자주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이 방법을 이용해 한 번의 번거로움으로 두고두고 편하게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지금까지 핸드폰으로 TV보는 방법이었습니다. 특정 사이트에서 실시간으로 시청하는 방법이나 어플 설치 없이 링크 바로가기로 시청하는 방법도 있지만 각종 바이러스의 위험에 노출될 수 있어 어플로 시청하는 방법들을 알려드렸습니다. 부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핸드폰으로 즐겁게 TV 시청하시길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모두 데이터를 사용해 시청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되도록 와이파이가 지원되는 환경에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