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비리비리 bilibili 다운로드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2. 5. 30. 18:55
    반응형

    중국의 유튜브 비리비리로 덕질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덕질을 하다 보면 나의 최애 영상들을 소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 다운로드 방법이 어려워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오늘은 비리비리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비리비리 다운로드 방법

    1. YoutubeDLG

     

     

    먼저 youtubeDLG 사이트로 접속해줍니다. 첫 페이지만 보면 유튜브라는 이름이 있어 비리비리 다운로드는 어려울 것 같은데요.

     

    중앙의 'supported site'를 누르시면 해당 프로그램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ctl+F' 눌러 비리비리를 검색해보시면 가능하다고 보실 수 있으니 안심하시고 사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첫 페이지 중앙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PC에 설치하신 후 프로그램을 실행시켜주시면 이런 화면이 보이실 텐데요.

     

    최상단의 'Enter URLs below' 란에 다운 받고싶은 비리비리 영상 주소를 붙여넣고 우측 하단의 '' 버튼을 눌러주시면 영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중앙의 폴더 모양 아이콘에서 저장 위치를 변경하실 수 있으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은 맥에서는 사용이 어려운데요 맥 유저분들을 위한 비리비리 다운로드 방법도 이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2. videofk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해보신 분들이라면 익숙하실 것 같은데요. 웹사이트에 주소를 붙여넣어서 영상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입니다. 

     

    사이트 하단에 지원하는 영상들이 보이는데요 우측 하단에 보시면 비리비리도 지원한다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웹 사이트에서 다운 받는 방법은 편리한 대신 사이트 이용 시 중간중간에 광고가 뜬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크롬 브라우저를 이용해서 접속 시 자동으로 광고를 차단해주기 때문에 가급적 크롬으로 접속하시길 바랍니다.

     

    사이트 주소를 붙여넣은 다음 돋보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영상을 감지하고 위의 화면처럼 원하시는 화질로 골라서 영상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만약 화질 버튼을 눌러도 영상이 다운로드 되지 않는다면 브라우저의 기능으로 팝업 차단이 되어서 그렇습니다. 팝업 차단 아이콘을 눌러서 차단된 페이지를 눌러줍니다.

     

    그러면 새로운 창이 뜨면서 다운 받으려고 한 영상이 재생되는데요. 이때 우측 하단에 보시면 더보기 버튼, 점 세 개 아이콘이 보이실 겁니다. 눌러주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지금까지 비리비리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윈도우에서도 2번째 방법인 videofk 방법을 사용하실 수 있지만 가급적이면 1번째 방법을 더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1번째 방법의 경우 광고가 아예 없기도 하고 매번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 불편함이 없기 때문입니다.

     

    비리비리에서 덕질 하시는 분들, 영상 소장을 하고 싶으신 분들께 도움이 되셨으면 하며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덧붙여서 이렇게 받은 영상은 개인 소장의 경우 괜찮지만 다른 사람에게 배포할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으니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