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총정리
    카테고리 없음 2021. 5. 26. 09:28
    반응형

    닌텐도 스위치, 가정용 게임기로 압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 인데요. 하지만 취미, 선물로 덜컥 사버리기에는 부담스러운 금액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닌텐도는 가격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라는 염가판 기기를 생산하기 시작했는데요. 이렇게 생산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어떤 기기이고 어떤 장단점이 있는지, 닌텐스 스위치 라이트 총정리를 해드리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vs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닌텐도 스위치
    가격 249.800원 360,000원
    플레이 모드 휴대 모드 전용 TV연결, 테이블 거치, 휴대 모드 가능
    플레이 가능 소프트웨어 일부 소프트웨어는 지원하지 않음 모든 스위치 소프트웨어
    조이콘 컨트롤러 미포함, 진동 기능과 모션IR 카메라를 사용하는 게임을 하려면 별도 구매 필요 1세트 포함으로 HD 진동, 모션 IR카메라가 내장되어 있음
    TV연결 독 미포함, TV연결 불가 1세트 포함으로 내장되어있는 케이블과 연결시 TV플레이 가능
    무게 약 275g 약 400g (조이콘 포함)
    화면 크기 5.5인치 6.2인치
    배터리 지속시간 7~3시간 9~4.5시간

     

     

    1. 저렴해진 가격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의 정가는 249,800원으로 기존 닌텐도 스위치보다 11만원이나 저렴한 대신 닌텐도 스위치의 가장 큰 특징중 하나인 TV연결과 휴대형이 동시 지원이 되지 않고 휴대형에만 특화되어있습니다.

     

    2. 불가능한 TV, 테이블 모드

    스위치 라이트는 TV출력을 아예 지원하지 않아 개조를 하거나 TV연결 부품이 있더라도 TV모드가 불가능하고 장치에 컨트롤러와 본체가 일체화되어 분리되지 않기 때문에 바닥에 세워서 플레이하는 테이블 모드를 하려면 조이콘 컨트롤러를 별로도 구매해야 합니다.

     

    그리고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로는 조이콘 충전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조이콘을 충전 할수 있는 주변기기도 함께 구매해야합니다. 

     

    3. 플레이 가능 게임 제한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로는 휴대 모드를 지원하지 않는 게임은 플레이 할수 없으며 (링피트, 저스트 댄스 ,슈퍼마리오 파티 등) 지원을 하는 게임이더라도 진동과 모션 센서등 조이콘의 기능을 이용하는 일부 게임에서는 플레이가 제한 됩니다.

     

    스위치 라이트 유저라면 게임에서 휴대 모드 플레이시 플레이 제한이 없는지 확인하시는걸 추천합니다.

     

     

    4. 진동, 모션센서 없음

    휴대 모드 전용 기기이기 때문에 컨트롤러와 본체가 일체화 되어있어 1개의 게임기로 2명이 컨트롤러를 나누어 플레이하는 1기기 2인 플레이가 불가능 하며, 닌텐도 스위치 컨트롤러와는 달리 진동, 모션 센서등이 없습니다.

     

    5. 영상 기록 불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는 TV출력 부품이 아예 없기 때문에 게임 영상 녹화나 인터넷 방송 출력등을 할 수 없습니다. 단, 스위치 본체에 내장되어 있는 기능인 30초 영상 녹화는 가능합니다.

     

    6. 가벼워진 무게

    몇가지 기능이 빠져서인지 크기와 무게는 400g 정도에서 275g 정도, 디스플레이 크기는 6.2인치에서 5.5인치로 감소했습니다.

     

    100g 차이가 큰 차이가 나는가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지만 실제로 들고 플레이해보면 매우 가벼워 확실히 휴대성에 특화 된 느낌이 듭니다.

     

    이렇게 오늘 포스팅에선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드렸는데요. 휴대성이 절실한 사람이 아니면 약간 계륵같은 느낌이 드네요. 금전적인 문제가 심각하지 않다면 조금만 더 투자를 해서 닌텐도 스위치를 사는게 훨씬 나을것 같습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