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줌 다운로드
    카테고리 없음 2021. 11. 24. 18:46
    반응형

     

     

    코로나19 확산 증세가 심각해지면서 점점 더 비대면으로 회의, 수업, 강의를 하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많은 비대면 화상 회의 플랫폼들이 있지만 한국에서 가장 대중적으로 쓰이는 플랫폼은 줌 Zoom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줌은 별도의 결제 없이 1:1 회의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3명 이상의 회의에선 40분까지 이용시간이 제한되지만 이는 재접속시 다시 40분을 이용할 수 있어 사실상 대부분 무료로 화상회의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덧붙여 구글 크롬 브라우저, 파이어 폭스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별도의 다운로드 없이 '확장 프로그램 추가'로 훨씬더 간편하게 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대부분의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인터넷 익스플로져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줌 다운로드 방법과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확장 프로그램 추가로 훨씬 더 간편하게 줌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줌 다운로드 방법

     

     

    Zoom download

    정말 쉽습니다! 인터넷 검색창에 'Zoom' 을 검색하시거나 위 링크를 타고 화상회의 줌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한국어로 '줌'을 검색할 시 국내에서 제작한 네이버 같은 검색 포털이 나올 가능성이 크므로 반드시 영어로 'Zoom'이라고 검색해주세요. 우측 상단에 '리소스'라는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시고 바로 아래에 보이는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를 누릅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대부분의 경우 1번, '회의용 Zoom 클라이언트'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받으시면 됩니다. 단, 2020년 말부터 출시한 맥북을 사용하고 있을 경우 2번, 작게 쓰인 버튼을 누르셔서 다운로드 받으셔야 하는데요. 맥북 유저이지만 출시년도를 모르실 경우 다음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왼쪽 상단의 '애플 아이콘'을 클릭한뒤 바로 아래에 나오는 '이 Mac에 관하여'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개요'창이 나오면서 내 맥북에 대한 정보가 나오는데요 보이시는 것처럼 '칩'이라는 항목이 있을 경우 2020년 말부터 출시한 맥북이므로 줌 다운로드를 하실 때 2번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으셔야 합니다.

     

    왜 다른 방법으로 다운로드 받아야 하는지 찾아보니 2020년 말부터 출시한 맥북은 '인텔 프로세서'에서 자기들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Apple Silicon'으로 변경해서 제작하기 때문에 애플 기준에 맞게끔 다운로드 파일을 새로 만들어야 해서 그렇다고 합니다.

     

     

    크롬 브라우저로 줌 화상회의 이용하기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유저일 경우 내 pc에 따로 설치할 필요없이 몇 번의 클릭만으로 줌 화상회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앞서 설명드린 방법으로 '다운로드 센터'까지 들어갑니다. 그 후 스크롤을 내려 '브라우저용 Zoom 확장'의 'Get from, Chrome Web store'를 누릅니다. 당연히 무료이니 걱정하지 않으셔도 괜찮습니다.

     

    그러면 'Chrome Web store' 창이 뜨면서 오른쪽에 'Add to Chrome' 이라는 파란 버튼이 있는데요. 바로 눌러주세요. 그러면 팝업창이 하나 뜨면서 추가할 건지 물어봅니다.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눌러주세요.

     

     이제 크롬 브라우저로 접속시 바로 줌 화상회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좀 더 손쉽게 이용하기 위해 크롬 브라우저 오른쪽 상단의 퍼즐 아이콘을 눌러 'Zoom Scheduler'에 압정 버튼 눌러 고정시켜줍니다. 그러면 익숙한 줌 아이콘이 나오게 되는데요 앞으로 이 버튼을 클릭하면 줌 화상회의를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글과 사진으로 설명드리다 보니 내용이 무척 길어진것 같은데요. 실제로 해보시면 생각보다 아주 간단하게 줌 다운로드를 하실 수 있습니다. 비대면 문화가 확산되어가며 점점 더 오프라인에서 실제로 만나는 것이 아닌 온라인에서 가상으로 만나 다양한 활동들을 하게 되는 것 같은데요. 가상으로 만나는 것만큼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것보다 훨씬 더 다양한 가능성들을 보고 느낄 수 있으니 줌 화상회의를 활용해 여러분들의 가능성을 펼쳐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