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2가지 방법
    카테고리 없음 2022. 9. 6. 21:30
    반응형

    네이버에선 카페, 블로그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가 활성화 되어있어 각종 직캠, 팬 영상, 개인적인 영상 등 유튜브와는 다소 결이 다른 영상을 볼 수 있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소장하고 싶으신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오늘은 간편하게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를 할 수 있는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썸네일용 네이버 티비 아이콘

     

    1. 사이트에서 바로 받기

     

     

    offliberty 바로가기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offliberty 홈페이지

    1번째 방법은 네이버 영상 주소만 알면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빈칸에 주소를 넣으시고 'OFF'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영상 주소는 다음 방법을 통해 알 수 있습니다.

     

    네이버 동영상에서 공유 버튼을 강조함네이버 영상에서 주소를 복사하기

    '공유' 버튼을 찾는 게 핵심인데요. 대부분 우측 상단이나 영상의 하단에 위치해 있습니다. 

     

    누르시면 각종 아이콘들이 나오면서 중앙에 영상의 주소, URL이 나오는데요. 복사한 뒤 offliberty 사이트에 붙여 넣어 주시면 되겠습니다.

     

    만약 공유 버튼이 보이지 않는다면 이 방법은 어렵습니다. 하단의 2번째 방법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offliberty 사이트에서 네이버 동영상 주소를 붙여넣고 나온 노란색 버튼새창에 나온 동영상에서 우측 하단의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받기

    offliberty 사이트 로딩이 끝나면 노란색 버튼이 생기는데요. 클릭해주시면 새창으로 다운 받고자 했던 영상이 나옵니다.

     

    우측 하단에 보면 점 세 개의 더보기 아이콘이 있는데 클릭해주시면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2. 프로그램 사용하기

     

     

    Awesome screenshot 바로가기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2번째 방법, 크롬 확장 프로그램 awesome screenshot 상세 페이지, 크롬에 추가하기

    2번째 방법은 번거롭지만 화면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영상 녹화를 하는 방법입니다.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이 있지만 저는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신다면 별도의 설치 없이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시켜 드리겠습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크롬 확장 프로그램 웹스토어로 이동해주신 뒤 우측의 '크롬에 추가'를 클릭해줍니다.

     

    awesome screenshot 상세설정 페이지awesome screenshot 상세페이지 로그인 없이 사용하는 설정 방법, 클라우드를 로컬로 변경하고 하단의 레코딩 버튼 누르기

    이어서 크롬 브라우저의 우측 상단의 '퍼즐 아이콘'을 누르시면 내가 추가한 확장 프로그램들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awesome screenshot 아이콘을 클릭해주면 위와 같은 창이 나오게 되고 녹화할 영상의 화질, 저장할 위치등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긴 하나 1080 화질, 클라우드 서버, mp4 파일로 저장하기 위해선 해당 프로그램의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야 하는데요. 영상 길이가 5분 이내이며 720 화질로 내 컴퓨터에 webm 파일로 저장해도 괜찮으시다면 우측처럼 클라우드를 로컬로 변경하신 뒤 하단의 스타트 레코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화면 녹화가 진행중인 장면awesome screenshot 화면 녹화 완료후 다운로드 페이지

    좌측 하단에 레코딩 아이콘이 뜨면서 녹화가 시작되고 녹화를 완전히 끝내시면 우측 스크린샷처럼 녹화를 확인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녹화가 만족스럽다면 우측 중앙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치며

    이렇게 네이버 동영상 다운로드 2가지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요. 받으신 영상을 개인 소장 외에 다른 용도로 사용 하시면 저작권법 위반의 불법 행위로 적발 당하실수 있으니 반드시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하며 이만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유튜브 동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1분안에 끝내기

    유튜브 영상을 보다보면 덕질, 데이터 부족, 유용한 내용 저장 등 다양한 이유로 소장하고 싶은 영상들이 생기기 마련인데요. 동영상 다운로드 어플, 프로그램을 설치하기에는 너무 번거롭고 그

    oaoacoffee.tistory.com

     

     

    비리비리 bilibili 다운로드 방법

    중국의 유튜브 비리비리로 덕질을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덕질을 하다 보면 나의 최애 영상들을 소장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영상 다운로드 방법이 어려워 고생을 하시는 분들도

    oaoacoffee.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Tistory.